차트식 수학 I+A 하얀색 공부. 그 난이도는?

일본&일본어/EJU 기타 2010. 1. 8. 14:50
 



차트식 수학?

이게 차트식 '수학 I+A'
EJU 문과 범위와 딱 맞는 교재이다.
전체적인구성은 설명이 70% 문제가 30%정도.(답지크기랑 본래 책 크기랑 거의 같다.)
뭐... 고등학교 1학년까지만 수학을 안 놓았다면 이 책은 일주일도안되서 끝내는것도 가능 할 것 같다.
(꼭 고득점이아니라 놓지않고 공부라도 한 사람.)
처음은 낯선 용어들때문에 읽기가 어려웠는데 용어를 알고나니 막히는 부분이 거의 없다. 랄까--;;
(한국의 정석보다 자세하다. 설명만 보면 이 책 보다 좋은건 찾기 힘들듯...)
정석과 비교한다면?

수학의 정석 기본편이 난이도 10에서 5~6이라 한다면 차트식 수학의 난이도는 2~3.(수학의 정석이 이 책을 번역한 책이다.)
중1 수학까지 끝낸 사람이라면 차트식 수학, 무리없이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한다.
필자는 이 책 2번 다 보고 차트식 수학 파란색으로 넘어갈까한다.(하얀색->노란색->파란색->빨간색 순)
정석의 경우 문제에 대한 설명이 빈곤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차트식 수학이 구성면에서는 더 탄탄하다.
(빨리끝내려면 정석이 좋을지도 모르겠다.)


PS

이 책에 나와있는 설명에 의하면 차트식 수학 '하얀색은 개념, 노란색은 문제, 파란색은 개념, 빨간색은 종합'이다.
노란색의 경우 EJU수험생들 사이에서 평가가 그리 좋진 않다.(활용문제만 많아서 시간낭비라는것)
EJU수학이 정확한 개념위주로 출제된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하얀색->파란색 이 가장 현명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친구가 '파란색 차트식 수학'을 하고있는데, 하얀색과 구성은 거의 동일하며. 하얀색을 다 하고 파란색을 하면 아무 무리없이
무난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뭐...혹시 모르니 파란색편은 내가 그 공부를 끝내면 제대로 올릴듯 싶다.]






메일로 이 블로그의 글을 받아보기->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