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U 종합과목 공민(3종 신기) 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본&일본어/EJU 기타 2010. 1. 9. 15:08
 


일본유학시험(EJU) 종합과목 공민

종합과목 공민?

EJU 종합과목 3종신기중 하나 종합과목 공민.
일전에도 소개했었지만, 공부하면서 뼈저리게 느끼는 것은" 이건 기본서 "
구성은 교과서식이다. 문제따윈 존재하지않는다. 334페이지까지 그저 설명뿐...
EJU 수준에서 이정도까지 필요한가? 라고 말 할 정도로 자세하다.
어떤분은 이걸 EJU 종합과목 사전이라고 부르더라.. (ㄲ...)
이 책 하나만 완~벽하게 하면 될 것 같지만, 솔직히 힘들다.
이걸 다 한다는건 학교 교과서 다 외우는거랑 같은짓이다. 한마디로 비효율의 극치.
이 책으로 기본적인 흐름과 용어들만 알고 넘어가면 될 듯 싶다. 아래가 책 본문 내용이다.


자세한 구성

표지만봐서는 컬러같지만... 흑백이다.(컬러를 좋아하는 필자는 차라리 리카이시리즈를 살 걸...이라는 푸념 중.)
종이질은 굳이말하면 신문지느낌.(두꺼운 신문지같은 느낌?)
334페이지까지 있으며 4장 48단원. 내용 구성은 위에있는 사진과 완전히 똑같다.
내용만 다를 뿐...
설명방식은 답이 적혀있는 자세한 교과서, 그러니까 한국의 누드교과서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아랫부분의 용어집에서 왠만한건 설명해주지만, 역시 사전없이는 좀 힘들지도 모르겠다.
(첫 부분에는 간략한 EJU에 대한 설명이 '한글'로 실려있다.)




PS
내가 이 책을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하자면...                                                                                                   처음은 그냥 자세하게 한번 읽고, 두번째에는 책 안에 있는 모르는 용어들을 정리해서 외우고 다른 책으로 넘어가는 것.     이 책하나로 시간 계속 잡아먹는것보다는 여기서 용어만 완전히 익히고 다른책으로 가는게 훨씬 효율적인 판단같다.





메일로 이 블로그의 글을 받아보기->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