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U 종과 공부법 두번째 단계.(지난번 글에 이어서)

일본&일본어/EJU 기타 2010. 8. 14. 13:27
 


지난글에 이어서 EJU 종과 두번째입니다. (첫번째 글)

지난번 글은 제가 EJU 6월시험까지 공부한것을 위주로 올렸습죠 ㅇㅅㅇ.(결과는 174)

이번에 쓰는 글도 6월까지의 공부를 쓰겠습니다.

(제가 시간내는게 불규칙적이라 6월 이후 공부에 대해 제대로 쓰는건 12월이 되겠지만...)

제가 기출문제들을 풀어보며 부족함을 느끼고 봤던 부분은 정치와 경제입니다.

(시험을 친 뒤에도 정치경제부분을 위주로 계속 공부하고 있습니다)

물론 녹색책을 보면 시험에 나오는 내용과 매우 흡사하게 나옵니다만 서술형식으로 긴 내용을 요약해서 자세하게는

알기가 힘들다는 단점이있죠. 뭐, 빨간색보다는 양반이긴 하지만.(녹색책 링크)

그래서 보게 된 책이 리카이시야스이 정치경제입니다.(리카이시야스이 정치경제 링크)

한마디로 방대합니다. 이거 다외우고 종과 190점대 안나오면 그게 바보죠.

전 리카이 정치경제만 사서 한번 정독하고 다른책으로 넘어갔습니다만... 빨간색과 녹색을 끝낸 뒤라면 이 책과 현대사회만 

열씸히 하셔도 괜찮습니다.(리카이시야스이 현대사회 링크)

이 뒤에 제가 보게된 책은 기출문제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끼며 사게 된 책인 신경향 EJU 합격굳히기(종합과목) 

은 기출문제보다 난이도가 어렵더군요.(책 자체가 모의고사덩어리입니다) 기출문제 풀기전에 이걸 풀고 하시면 점수가 상당

히 올라갈겁니다=_=;; 이 책을 제대로 하려면 지난번 포스트에서 말했듯이 틀린걸 찾는 문제면 답이 아닌 3개를 외우고

맞는걸 찾는 문제면 틀린 보기 3개를 왜 틀렸는지 인터넷등에서  찾아서 알아봐야합니다.

대충 여기까지 끝내면 종합과목 고득점은 '당연히'나온다고 보셔도됩니다.

(전 책을 볼 시간이 부족해서 기출문제위주로 공부했었기때문에...쩝)

PS - 역사파트는 녹색과 빨간색이면 충분합니다. 거기있는거만 다 알고 기출문제 몇번 풀다보면 틀릴일은 거의 없어요.

       (물론 기출문제에서 모르는게 나오면 인터넷에서 스크랩을하건 뭘하건 알아두셔야합니다)

       오늘은 이정도까지? 궁금한게 있으시면 덧글 남겨주세요.

만약을 위해 YES24링크들 - 리카이 정경(링크) 리카이 현대사회(링크) 신경향 종합과목(링크)

PS2 - 이번 6월 EJU장학금컷이 655점 정도라네요.


메일로 이 블로그의 글을 받아보기->

 


설정

트랙백

댓글